폴리곤 코인 전망
폴리곤 코인 전망
폴리곤 코인의 최근 시세는 1150원을 넘어 연일 상승 중에 있습니다. 비단 얼마 전까지만 해도 크립토 윈터(Crypto winter)다 라면서 여기저기 매체에서 다뤘습니다. 불과 한 달 사이 폴리곤 코인은 저점 대비 약 150% 상승하였습니다. 폴리곤 코인에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오늘 포스팅은 폴리곤(polygon, 구 : matic) 코인의 시세와 호재 그리고 전망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곤 시세 분석
서두에서도 밝혔지만 며칠 사이 폴리곤이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재는 1155원의 가격을 형성하며 지난 2022년 6월 19일 저점인 436원 대비 165%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폴리곤 코인 4시간 봉 차트 지금 현재 대부분의 코인들(특히, 알트)이 바닥 패턴을 완성하고 상승 중인데요. 그중 폴리곤의 경우는 다른 코인과 비교해봐도 많이 오른편입니다. 아래의 차트는 동일 기간 이더리움과 비교 차트입니다. 이더리움 역시 많이 상승했다고는 하나 이제 막 바닥패턴을 깨고 올라오는 수준인 것이 비해 폴리곤은 완연하게 상승 패턴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더리움과의 비교, 우측이 가격이 아닌 이유는 백분율 토글을 해야 상대적인 비교가 용이하기 때문에 다른 알트들과 비교해도 비슷합니다. 몇몇 특정 섹터의 코인(디파이)을 제외하면 L2중에서 대장은 폴리곤이라 봐도 무방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세매매를 하기 때문에 이런 반등장에서 제일 치고 올라가는 코인에 올라타는 걸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진짜 바닥이고 랠리가 시작되었을 경우 기존에 오르던 놈이 계속 오르는 현상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지금 구간은 거래량 없이 하락한 구간을 거래량을 실으면서 올리는 구간이기에 사실일 확률이 높습니다. 주황색으로 박스 친 구간의 거래량 비교해보면 확연하게 차이 난다. 이는 거래소를 바이낸스로 놓고 봐도 비슷합니다.
폴리곤 호재
그럼 이런 상승 배경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대기업 참여 nft, 디파이, 메타버스 확장 zkEVM출시 예고 세 가지 키워드로 요약된다고 생각합니다. 폴리곤 코인을 흔히 L2 설루션 정도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요.(저 역시 그래 왔고요.) 폴리곤 생태계를 살펴보면 폴리곤은 메타버스를 위한 준비도 꾸준히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폴리곤 스튜디오를 통해서 말이죠. 폴리곤 스튜디오는 예전에 가상 부동산 플랫폼인 어스 2를 소개하면서 잠깐 언급했었는데요. 폴리곤 스튜디오는 폴리곤 생태계의 메타버스, 게임 그리고 nft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CEO 라이언 와트는 전 유튜브 글로벌 게임 책임자에 있었던 이력이 있었고 현재 많은 IT 기업들이 고용을 줄이며 인력을 감축하는 가운데 오히려 인력을 늘리면서 공격적으로 재단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런 폴리곤 스튜디오의 행보 끝에 최근에 여러 대기업들이 폴리곤 생태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확장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예전부터 폴리곤으로 확장이나 마이그레이션 해오는 프로젝트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클레이 스왑의 경우 메쉬 스왑이라는 이름으로 폴리곤에 론칭을 했고요. 얼마 전에는 루나 사태로 인해 테라 생태계가 무너질 때 테라의 많은 프로젝트들이 폴리곤으로 이주한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실제로 폴리곤 스튜디오에서 파트너십을 맺는 프로젝트를 보면 일주일에 최소 한 개 이상은 맺는듯한데 지금 같은 하락장에도 생태계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을 보면 다음번 불장의 대장 플랫폼 대열에 들어갈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zkEVM입니다. 코인 니스의 기사를 발췌했습니다. 이 소식은 원래 폴리곤 공식 트위터에서 D데이를 세면서 예고를 했던 일인데요. 당시에는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지만 어찌 됐든 투자자로 하여금 기대감을 심어주는데 일조했고 오늘 발표 나면서 폴리곤 가격을 20% 가까이 끌어올린 듯합니다.
전망
폴리곤 코인은 여타 L1, L2에 비해 작년 중순에 많이 오르지 못하고 전고점에서 빌빌대다 지금 가격까지 하락한 상황입니다. 한마디로 작년에는 대장 자리는 넘보지 못했던 코인이 이었습니다. 그에 비해 올해 중순부터는 다른 코인보다 바닥 대비 많이 오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많이 오른 시기가 국제정서가 아직 불안정하고 석유 증산 문제로 바닥을 한번 더 보냐 아니냐로 기로에 서있던 시기에 매섭게 치고 올라간 만큼 여타 코인에 비해 추세가 살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오늘 대부분 코인들이 오를 때 더 많이 오른 걸 보면 두말할 것도 없이 강한 종목인 것을 보여줍니다. 결정적으로 미리 폴리곤에 들어가셨던 분들은 소수고 지금 진입하려는 사람들은 FOMO가 오는 종목인 것으로 보아 한동안은 더 날아가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원화 가격 기준으로는 1000원 아래로 안 내려간다면 2천 원 3천 원 그 이상도 보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